칡즙 효능과 칡의 효능 10가지


대표적인 뿌리음식인 칡. 몇십년전 어렵게 살때에는 먹을것이 없어서 배가고파 칡을 캐먹었다면, 요즘에는 흔하게 칡을 즙으로 내서 마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주로 직접내서 마시는 것보다는 칡즙 효능과 칡의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부터는 주문하여 먹는 일이 많지요. 허기를 달래기 위한 칡이 아닌 건강을 지키고, 병을 예방하기 위한 칡즙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몸에 이로움을, 그것도 무려 10가지나 되는 효능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중년의 가장큰 사망원인인 성인병을 예방하여 줍니다.

현대 대한민국의 중년들이 위험합니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회사에서의 스트레스, 잦은 회식으로 인한 과음, 흡연, 매연, 짠음식, 비만 등등 중년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성인병인 고혈압당뇨. 그리고 그 합병증인 급성심근경색뇌졸중을 예방하고,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까지도 예방하는 칡즙 효능. 행복한 한 가정의 가장을 순식간에 앗아가고, 절망으로 빠트릴 수 있는 성인병을 포괄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에, 일상 생활을 하며 꾸준히 복용해 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갈수록 푸석푸석 해지는 피부를 좋게 합니다.

칡은 우리 몸속의 스트레스를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데요. 왠종일 컨디션이 안좋고, 기력이 안생기며, 피로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이럴 때에 온몸, 특히 얼굴 부근에서 뾰루지, 각종 피부질환, 화농성 여드름과 염증 등이 발생합니다. 이럴때 칡을 즙으로 내어서 자주 섭취하여 주시면 이러한 증상을 눈에띄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칡속에는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온몸의 순환을 좋게하고 이것이 결국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갈증을 빠르게 해소시켜, 수분부족을 보충합니다.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지요. 환자가 갈증을 심하게 느껴 탈수증상이 보일때에 칡을 먹이면 그 즉시 효과가 나타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옛날에는 칡이 갈증치료제로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지금에서는 먹기 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니, 가지고 다니며 갈증이 많이 느껴질때에 수분을 보충하는 용도로 쓰면 좋습니다. 이러면 따로 챙겨먹어야 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힐 필요가 없이 자연스럽게 일상에서 칡즙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4. 육식위주의 식습관에서 오는 변비를 예방하여 줍니다.

길거리를 지나가다보면 몇걸음만 걸어도 각종 패스트푸드 음식점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균형잡힌 식사 대신에 기름지고, 몸에 좋지않은 음식들을 무분별하게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칡즙 효능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현대인들의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나 여성들이 변비에 고통을 받는데요. 칡즙을 주기적으로 마시게되면, 많은 식이섬유를 섭취하게 되기때문에 평소에 장운동에 불편함을 겪는 여성분들에게 칡즙을 권해드립니다. 꼭 챙겨드세요. 


5. 여성 골다공증 예방에 특효약입니다. 

여성이 나이를 한살한살 먹게되어 폐경이 오게되고, 그 뒤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서 골다공증이라는 고통스러운 질환이 생기게되는데, 많은 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무분별하게 칼슘을 섭취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허나 칼슘이 잘 체내에 흡수된다면 좋겠지만, 많은 칼슘이 온몸에 그대로 흡수되지 못하고 낭비가 되는데요. 칡의 효능에는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역할도 있습니다. 칡 속 다이제드인이라는 물질이 칼슘흡수를 돕게되기 때문에, 칼슘 흡수를 돕는 칡과 함께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동시에 섭취한다면 효과가 클 것입니다.


6. 우리 몸의 뜨거운 열을 배출하여 줍니다.

갈증을 해결하는 동시에, 우리 몸속 많은 열들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일에 일조합니다. 속이 뜨겁거나 답답하고 막혀있는 느낌에 고통스럽다면 칡즙을 자주 섭취하여보세요. 머지않아 열이 내려가서 한결 갑갑한 느낌에서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몸안의 갑갑한 열을 효과적으로 낮추기 때문에 안정감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7.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칡의 효능에는 체내에 머물러 있는 알콜을 빠르게 분해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체에 알콜이 너무 많이 있어서 오갈데를 모르고, 숙취에서 고생하고 있을때에 카테킨이라는 칡의 성분이 알콜을 빠르게 분해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숙취 전용 음료제품들이 많이 팔리는데요. 그것들의 대용품으로 칡즙을 간편하게 마셔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중년 여성 갱년기 극복에 특효약입니다.

중년의 여성이 폐경이후 우울증으로 삶의 의욕을 잃어버리게 하는 갱년기 증상. 칡즙 효능에는 여성호르몬이 점점 줄게 되면서 생기는 갱년기 증상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르몬주사를 맞아서 인위적으로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게 칡즙 섭취를 통해서 호르몬을 보충해주는게 가격면에서도 압도적으로 합리적이죠.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에는 콩이 있는데, 칡 속에는 그것의 몇십배나 많은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갱년기를 극복하겠다는 마음을 강하게 먹고, 본격적으로 섭취해주시면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9. 체내의 나쁜 물질일 중금속을 배출하게 해줍니다.

칡즙속에는 많은 이로운 영양소들이 들어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입니다. 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은 중금속에 찰싹 달라붙어서 같이 몸밖에으로 배출되는 기능을 가진다면, 이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은 중금속 자체를 분해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 어느때보다 중금속을 체내에 많이 축적되게하는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중국발 황사, 공장단지의 공해, 자동차의 매연 등으로 몸속에 괴롭습니다. 이럴때 주기적인 칡즙 섭취로 건강한 몸을 유지합시다.


10. 중년 돌연사의 원인.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마지막 열번째 칡즙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굉장히 많은 이로움을 가져다주고 있는, 칡의 효능중 마지막은 바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그로인해 생길 수 있는 혈관질환으로부터 우리몸을 지킵니다. 사포닌이라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병이나 뇌출혈 등의 중년 돌연사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