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차 효능 BEST 5



서서히 점점더 추워지는 11월달이군요. 환절기인만큼 감기 및 각종 성인병 등에 노출되어 있는분들이 많은데, 이럴때 따뜻하고 향좋은 연근차 한잔 어떠신지요. 연근차 효능 알게되면, 우리몸에 어떻게 좋은지 감이 오실겁니다. 이왕 연근차를 드실 분들이라면 그 효능을 확실히 알고 드시는게 좋겠지요?


연근차 효능


1. 위장 속의 염증을 가라앉혀 줍니다.

연근 속에 들어있는 탄닌이 위장 속에 생긴 각종 염증을 제거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무틴은 특히 위점막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 연근차를 자주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2. 일상생활에서 축적된 스트레스로부터 심신을 안정시켜줍니다.

현대 사회의 만병의 근원이죠. 바로 스트레스!! 직장 생활 등에서 조금씩 축적된 스트레스는 더 큰 병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우울증과 불면증 등 일상생활조차도 어렵게 만드는 매우 심각한 질병입니다. 이럴때에 연근차를 한잔씩 마셔보시면 스트레스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불면증으로 잠못이루시는 분들이 수면직전에 따듯한게 데워서 복용하셔 보세요. 연근차 효능 직방으로 나타나실 겁니다.


3. 끝없는 사투. 고혈압환자에게 효과적입니다.

고혈압 환자는 혈압조절을 위해서 평생 약을 복용해야합니다. 이렇게 혈압과의 끝없는 사투를 하더라도 나중에는 합병증이 오곤하는데요. 연근 속에 함유된 많은 칼륨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근차를 복용하면서 소금기가 많이 들어간 짠 음식과 매운음식등을 자제하고, 운동을 병행한다면, 고혈압 완치는 아니더라도 혈압조절에는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4. 고령화 사회의 늘어나는 치매환자에게 효과적입니다.

연근 속에는 아세트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뇌신경을 강화시키는 일을 합니다. 즉 기억력 감퇴라던지, 더심해질 경우 치매라던지의 뇌와 관련된 쪽의 기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셈이지요. 평소 기억력이 감퇴됨을 느낀다거나 무언가를 자꾸 잊어버린다면 연근차를 드시고 기억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5. 어지러움이 있으세요? 빈혈을 사라지게 해줍니다.

잠시만 서 있어도, 또는 여자들의 월경 때문에 어지러움증이 생긴 경우,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근차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이 빈혈을 억제하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몸속에서 혈액 생성을 원활하게 하고 빈혈을 억제하는 기능을하기 때문에, 어지럽거나 빈혈증상이 심할경우 연근차를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우리가 평소 자주 접할 기회는 많지않지만, 연근차 효능 어떠신가요? 이왕 차를 즐기실 거라면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연근차를 이용하여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아보는것은 어떠신가요? 환절기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는데, 따뜻하게 우려낸 연근차로 추위와 감기를 이겨내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