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 증상 치료방법과 원인 꼭 알고가자!

고령화가 되어갈수록 각종 심장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많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는 심장의 급격한 두근거림 증상! 아주 가끔 그런 것이면 크게 문제가 될 것이 없으나, 주기적으로 느낀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아야합니다.


그것이 부정맥 증상일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별일아니겠지? 하고 그냥 방치해 두다가는 돌연사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심각한 질병으로의 발전 가능성! 부정맥 증상 치료방법과 그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부정맥 증상이란 무엇일까요?

우리의 심장은 항상 뛰고 있지만 우리는 그걸 인지하지 못합니다. 허나 부정맥 환자들은 맥박수가 매우 빠르게 뛰는 현상을 스스로 느끼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가슴 두근거림이 심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본인이 이것을 몇 번 느꼈거나 혹은 주기적으로 경험하고 있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부정맥 초기증상 일수도 있으니 지체없이 병원으로 가야합니다.



대표적인 심장질환 부정맥 원인과 증상을 알아봅시다.


1. 심장의 선천적인 이상증상이 원인.

태어날때부터 심장이 약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심장이 안좋은게 원이이 될 수 있습니다.


2. 과음, 흡연, 과카페인.

안좋은 3종세트 모두 하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심장에 무리가 가겠죠.


3. 또다른 심장질환의 합병증.

심근경색, 협심증,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분들은 당연히 부정맥 증상까지 합병증으로 올 수 있습니다.


4. 갑상선기능항진증



그렇다면 부정맥 증상을 미리막고 완화 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항상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비만은 말안해도 만병의 근원인걸 알 것입니다. 항상 적정 체중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일상의 피로를 충분히 풀어줄 숙면을 취해야합니다.

7~8시간의 수면은 부정맥 증상 뿐 아니라 모든 해로운 것들을 자는 동안 치유합니다.


3. 골고루 영양소를 생각하며 먹어야합니다.

등푸른 생선과 살코기, 견과류, 오메가3, 지방산, 올리브 오일, 채소와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합시다.



4. 콜레스테롤 수치를 생각합시다.

이는 1번과 유사하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우리 몸의 중요한 혈관을 망가트리는 것은 없습니다.


5. 매일 꾸준한 운동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기본이죠? 음식조절과 운동은 평생 가지고 가야할 숙제와도 같습니다.. 매일 어느정도의 거리를 걸으려고 노력해야 하고, 본인이 체력이 된다면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도 좋습니다.


6. 걱정과 스트레스, 불안을 낮춥시다.

하루동안 나의 감정을 잘 돌보며 매일 매일의 불안과 삶의 압박을 그냥 편하게 놓아줘버립니다. 걱정은 또다른 걱정을 낳고, 불안과 집착을 키울 뿐이죠. 뇌가 건강하면 몸까지 건강해질 것입니다. 작은것에 감사하고 기쁨을 느끼게 되면, 심장 건강은 더불어 다가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정맥 증상 치료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으니 증상이 의심된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해야합니다.


1. 원인을 교정합니다.

흡연, 과음, 과카페인 >> 금연, 금주, 카페인 적절히 섭취.


2. 약물로써 치료합니다.

칼슘길항제, 디곡신, 베타차단제와 항부정맥제 등을 투여해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3. 인공 심박동기로 치료합니다.

서맥성 부정맥에서 인공적으로 전기 신호를 만들어 내어서 심장을 정상적으로 돌려놓습니다.


4. 외과절제술.

부정맥을 유발하는 심장부위를 절단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5. 제세동기.

빈맥성 부정맥을 멈추는 방법입니다. 전기 쇼크를 심장에 주는 치료입니다.




이상으로 부정맥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런 질병들은 건강한 생활 습관이 자리잡으면 크게 문제되지 않고 잘 걸리지 않는 병입니다. 평소에 생활습관을 바로잡는 연습만으로도 무병장수 할 수가 있겠죠.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받지않는 편안한 마음, 그리고 건강한 식단이면 되는거죠. 우리 모두 건강한 생활을 해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