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탕 효능 쌍화차 효능 피로야가라

쌀쌀해진 날씨덕에 따끈따끈하고 보기만해도 건강해질것 같은 쌍화탕 한그릇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한데요. 심신이 지치고, 회사에서의 각종 스트레스, 그리고 만성피로 등에 많이 노출된 현대인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쌍화탕. 계란 동동 띄워 각종 한약재를 푸짐하게 넣어 허해진 속을 완벽하게 보양시켜줄 쌍화탕 효능. 쌍화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쌍화탕과 쌍화차가 같은 것인가요? 둘은 차이가 있나요?

사실 둘은 차이가 없답니다. 원래는 같은 것으로 한약재의 일종인 쌍화탕을 미리미리 진하게 끓여놓은 후에,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 간단하게 더운물에 타먹을 수 있게 만든것이 바로 쌍화차입니다. 한방에서는 탕과 차는 거의 비슷한 의미로 사용한다고해요. 차 역시 몸에좋은 것들을 많이 넣어서 그 향을 즐기는것이기에 건강의 관점에서 보면 같은 의미이지요.



즉, 쌍화탕을 음료화 시켜서 차로 만든것을 쌍화차라고 하는것입니다. 요즘에야 다방대신 까페가 많이 생겨나서 쌍화탕을 즐길 기회가 많이 없어졌지만, 십몇년전만해도 다방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던 음료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달걀노른자와 인삼, 대추, 잣 등의 몸에좋은 재료를 풍부하게 넣고 다방에서 팔아서 지친 심신을 달래려는 그다지 할일없는 아저씨(?) 분들이 많이 드셨더랬죠. 저도 어렸을적 삼촌의 손을 잡고 다방에 가서 삼촌이 쌍화차를 시켜드시는걸 보았습니다. 그당시 삼촌이 빈둥빈둥 할일없이 심심해하다가 다방에 출입한것이 생각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쌍화탕 효능, 쌍화차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사진에서만 봐도 각종 몸에 좋아보이는 한약재들이 풍부하게 들어가서 진하게 우러나온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먹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죠. 맞습니다. 바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쌍화탕은 오장육부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줌으로써, 지친 심신을 풀어주고, 튼튼하게 세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관에도 도움을 주어 혈관속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컨디션을 좋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업무로 심신이 지치셨다면 쌍화차한잔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당뇨, 고혈압 등의 혈관관련 질병에 좋습니다.

각종 짜게먹는 음식, 심하게 매운 음식들 때문에 당신의 혈관이 위험합니다. 쌍화탕 효능 중 하나는 이렇게 좁아진 혈관을 확장을 시키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서 당뇨와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 한 몫을 합니다. 점점더 성인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주기적인 쌍화차를 즐기므로써, 이러한 병을 사전에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감기를 달고 사시나요? 쌍화탕 효능!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환절기 가장 무서운 감기. 면력력이 약해지면 꼭 환절기가 아니더라도 1년내내 콜록거리며 감기를 달고 살게 됩니다. 또한 잔병치레를 심하게 하기도 하지요. 쌍화차 효능! 낮아진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감기등의 질병을 물리치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는 식후에 습관처럼 먹는 자판기커피나 아메리카노 대신에 가끔이라도 쌍화차로 기운을 북돋아주는건 어떨런지요?


기가막힌다고요? 기를 뚫어줍니다.

기가 막힌다는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어이없는 상황에 숨이 턱막히는 상황이 그려지실겁니다. 사람의 인체에는 기라는 것이 있는데, 이 기가 막히게 된다면 온몸으로 자연스럽게 혈액과 영양분이 순환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타나게됩니다. 쌍화차 속에는 유계와 황기가 있는데요. 이 녀석들이 바로 우리의 막힌 기와 혈을 뚫어주어 온몸의 순환계를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도움을 줍니다.



어떠신가요? 쌍화탕 효능, 쌍화차 효능 을 알아보니 우리 몸을 위해 한잔 마셔보고싶은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저도 이 포스팅이 끝나고 나서 한잔을 들고 책을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려합니다. 따라오는 건강함은 덤이고요. 따로 건강식을 챙겨드시기 힘드신 분들은 일상생활에서 차를 한잔 즐긴다는 생각으로 마신다면 건강한 생활과 여유로운 시간을 동시에 챙길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건강하게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