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레이 종류와 당신의 선택은?

치과 치료의 대표적인 인레이! 과연 어떤 치료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인레이는 썩은 이빨 충치 부위를 제거해 낸 뒤에 아말감 / 금 / 레진 등등의 물질로 썩은부위가 떨어져나간 곳을 채워 넣어서 남은 치아가 더이상 썩어들어가지 못하게 막는 치료입니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충치 치료법이지요. "나 금이빨 했어" 라고 말하는 주위 지인들이 보통 인레이 치료를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접 치과 침대에 누워서 제작하는 것이 아닌, 입 밖에서 미리 제작해서 이빨에 씌우는 것이기 때문에 직접 하는 방식보다는 훨씬 더 정교한 장점이 있습니다. 허나 인레이 종류에 따라 특성이 다르므로 잘 선택하는것이 잘치료받는 방법이기도 하죠.





자 그렇다면 내가 받아야할 인레이 치료방법은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것인가? 한번 알아봅시다.


레진 인레이 : 최대 장점은 바로 이빨 색상과 아주 흡사하게 제작된다는 점에서 미용효과가 좋습니다. 솔직히 웃을때 보이는 금이빨은 미용적으로는 조금 아니거든요. 게다가 충치 범위까지 넓다면 이게 금인지 이빨인지 분간이 안될정도입니다. 그럴때 선택하면 가장 좋은것이 바로 레진 인레이입니다.



골드 인레이 :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것이죠. 인체에 전혀 무해함이 없는 금을 이용해서 치료하면서, 그 강도역시 기존의 치아와 별다른 차이점이 없어 많이들 선택합니다. 레진이나 아말감 치료에 거부감이 있는분들이나 치료 부위가 깊고 넓은 분들이 이용하십니다.


세라믹 인레이 : 가장 치아색상과 비슷하게 제작되는 데다가 레진 인레이의 강도보다도 강하기 때문에 요즘에 많이들 선택하시는 치료법입니다. 저라면 바로 이 세라믹을 선택할 것 같네요.



예전에는 아말감을 사용해서 많이 치료를 하셨었는데, 요즘에는 아말감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말감 인레이는 강도가 약해서 가장자리 부분이 깨지거나 치료후에도 2차적으로 충치 발생률이 꽤나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은 성분까지 포함되어있어서 우리의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요즘은 금과 레진 세라믹 등을 이용한 인레이 시술을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이런 치료법 보다 미리 양치와 주기적인 치과 내원등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겠죠. 하루 3번, 식사후3분이내, 3분동안!! 333양치법 꼭 실행해서 인레이 치료를 받을 일이 없도록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