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비급여 항목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관리하기 귀찮아서 자기 전 치아를 닦지않고 그대로 잠자리에 드는 분들이나, 커피나 단 음식을 잔뜩 입에넣고 하루종일 양치를 하지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관리를 하고는 싶지만 생각보다 귀찮고, 시간이 잘 나지않는다는 이유로 치아를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 그럼 궁금하신 치과 비급여 항목 에는 어떤 항목들이 있을까 알아봅시다. 



먼저 치과 비급여 항목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바로 병원에서 치료받은 후 나오는 치료비에서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치료비, 즉 환자 자신이 부담하게 되는 치료비를 말합니다.


치과에서 받은 진료 영역 중에서 진료의 특성과 여러가지 이유로 보험혜택을 못받게 되는 즉, 의료보험급여가 이루어지지 않는 치과 비급여 항목이 있습니다. 보철치료나 심미치료, 그리고 교정치료 등등이 바로 이 치과 비급여 항목에 속하는데 이는 각각의 진료 항목마다 진료비를 결정하는데 수많은 특이상항이나 변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권장소비자가격 개념의 금액을 딱 집어서 이야기하기에는 좀 곤란합니다. 허나 보편화된 일반적인 치과 진료에 대해서는 수많은 치과 의사들간의 가격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장이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진료비에 대한 불신 때문에 잘 믿지 않으려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죠.




국가에서는 입법예고를 통하여 2010년부터 치과 비급여 항목과 그 금액을 적은 책자를 치과의 접수창구나 환자와 보호자가 쉽사리 볼 수 있는 곳에 비치하도록 했는데요~ 또한, 큰 병원급 의료기관은 책자를 비치하는 방법 이외에도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및 홈페이지에 치과 비급여 항목 과 금액을 적은 내용을 사이트에 따로 게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치과 비급여 항목 에 대한 리스트와 그 가격은 직접 해당 치과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는 치과가 굉장히 많으므로, 해달 치과 사이트를 통해 대략적인 치과 비급여 항목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치과마다 본인들이 잘하는 전문치료 분야, 또는 관심분야가 다를 수 있으므로, 치료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치과 급여/비급여 항목은 해당 치과의사와의 진찰, 상담을 거친 후 확인하는 것이 제일 이상적인 선택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