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리빈 사용법과 가격 / 오트리빈 부작용 알아보자!

안녕하십니까!! 환절기만 되면 여지없이 나오는 콧물과 심한 재채기 또는 기침 때문에 아주 고생인 분들이 많습니다. 덩달아 약국에 오는 사람들도 많아지는데요.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면서 효과좋은 약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또 이런 증상을 완화시킬 좋은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하고, 효과좋은 약이 있어 소개합니다. 그 이름하여 오트리빈!!

오늘 포스팅은 오트리빈 사용법과 그에 따른 오트리빈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오트리빈이 무슨 의약품인지 알아봅시다. 오트리빈은 알레르기성 비염, 축농증, 감기, 재채기로 인하여 코가 막히는 증상이 있을때 사용하면 효과 좋은 약입니다. 그러므로 요즘같은 환절기에 환자들이 많이 찾게되는 것이죠.


코가 막히는 증상은 단순하게 콧물이 콧속에 가득차서 막히는 것 이외에도, 코 점막내의 혈관까지 붓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 큰 원인입니다. 코 내부의 혈관이 부어 팽창되기 때문에 콧속이 좁아지게 되는데다가 콧물까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코막힘 증상이 나오는 것이랍니다.



바로 이때에 우리는 약국에 가서 "오트리빈!! 하나 주세요" 라고 하면 되는 거지요. 직접 코에 대고 분사하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음에도, 알약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코막힘 증상을 제거해줍니다. 2분 내에 코를 뻥! 하고 뚫어주고 효과 또한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효과좋은 의약품이죠.



자 위 그림을 보시고 오트리빈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STEP1 - 뚜껑을 열고 액이 어느정도 나올때까지 서너번 눌러줍니다.

STEP2 - 스프레이 노즐을 한쪽 콧구멍 속에 삽입 후에 힘껏 눌러줍니다.

STEP3 - 반대 쪽 콧구멍에도 동일하게 눌러서 분사해준 후 뚜껑을 닫아서 보관해줍니다.


어때요. 참 쉽죠?ㅎㅎ



자아! 그렇다면 오트리빈 부작용은 없을까요? 사용법만 잘 숙지하고 투약기간을 준수한다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코가 뻥하고 뚫리는 느낌이 좋아 계속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오트리빈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약기간은 바로 최대 일주일 미만입니다. 일주일 넘게 투약하게 되면 약물성 비염이라는 또하나의 증상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약물성 비염은 코막힘 증상을 더욱더 악화시키기 때문에, 일주일 미만만 사용하는 것을 항상 기억합시다! 오트리빈 사용법을 숙지하고 정확하게 사용하여 증상이 완화되었다면 약간의 휴식기를 가지고 다시 사용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참고로 오트리빈 가격은 약8천원에서 1만원 사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