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전염과 재발 될까?


어린아이와 성인을 불문하고 대상포진 이라는 병이 날뛰고 있는데요. 대상포진 전염과 재발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먼저 주요 원인은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어린아이에게서 발생하는 수두 바이러스와 같은거라고 해요. 한번 수두에 걸려서 그 병을 앓게 되면, 병이 낫고 난 후에도 그 병균이 그대로 남아있다고 해요. 몸속에 있는 병균이 그대로 잠복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몸밖으로 두드러기 같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경우에 대상포진 바이러스라고 부른답니다.


내몸에 저런 흉칙한 것이 생긴다니 사진만봐도 무섭지않나요?



눈으로 보기에도 징그럽고 아파보이는데,그렇다면 대상포진 전염은 실제로 일어날까요? 답을 바로 말씀드리자면 네! 대상포진은 전염이 되요. 단지 과거에 한차례 수두를 앓은 사람에게는 전염이 되지않고, 앓은적이 없는 사람에게만 전염이 된다고해요. 앓고 있는 사람과 접촉을 할 경우에는 수두 예방접종을 받는다면 사전에 접촉했더라도 발병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 그렇다면 대상포진은 재발할 수 있을까요? 네 이것도 분명 가능성이 있어요. 건강하고 젊은 사람에게서는 확률이 드물겠지만, 몸이 아프고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은 다시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재발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평소에 영양소 있는 음식 섭취를 권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여 몸의 면역력 올리기에 힘써야해요.



이미 대상포진이 발병하였다면 치료에 집중해야하는데요. 항바이러스제를 이용하면 빠른 치유와 회복이 가능해요. 의심되는 순간 병원에 가서 조기치료를 받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별거아니겠지 하고 방치하다가는 온몸에 퍼지는 고통을 경험할지도 몰라요. 치료를 하더라도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대상포진이 재발할 수 있다는 걸 명심하고 꾸준히 자기몸 면역살피기를 생활화 해야해요.



사실 병은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것이 제일 좋겠죠? 예방법으로 예방접종이 개발되어 있기때문에 70%이상의 대상포진이 예방이된다고 해요. 그러니 주위에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과 접촉할 일이 생긴다거나 하신다면 든든하게 백신한방 맞는게 나아보여요. 확률이 있는데 바라보고 있다가 병에 걸리는건 어리석은 일이지요. 걱정이 되신다면 예방접종 한방으로 발병의 위험에서 벗어나길 바래요. 



이상으로 대상포진 전염과 재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한번 발생하게되면 본인도 고통스럽고 주위에서 바라보는 사람도 혐오감이 들 수 있는 병이랍니다. 기억하세요.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한 병이며, 재발과 전염 모두 일어나는 병이므로 각별히 조심하시길 바래요.


위사진의 해바라기처럼 건강하고 상큼한 사람이 되어서 병따윈 애초에 걸러내 버리고, 만약 걸리더라도 훌훌 털어버리는 사람이 되어보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